KOBACO 미디어광고 관련 공공데이터 제공 안내 | |||
---|---|---|---|
|
|||
|
|||
1. 귀 기관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. 2. 당사는 미디어·광고산업의 건강한 발전을 위하여 아래의 공공데이터를 생산하고 있습니다. '공공데이터의 제공 및 이용활성화에 관한 법률'에 따라 당사에서 보유, 관리하는 하기 데이터를 대국민 공개, 개방하고 있으니, 미디어 연구자들의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. 가. 소비자행태조사 (MCR : Media & Consumer Research) - 조사내용 : 성별/연령별 매체이용행태, 제품구매행태, 라이프스타일 등 - 조사대상 : 전국 13~69세 4,000명 - 특이사항 : ཎ년 행안부 국가중점데이터 - 제공사이트 : http://adstat.kobaco.co.kr/mcr - 제공자료 : ༽~ཏ년 원시데이터, 통계데이터, 연례보고서 등 나. 광고경기전망지수 (KAI : Korea Advertising Index) - 조사내용 : 월간 매체별/업종별/사업체규모별 광고시장 경기 전망 - 조사대상 : 국내 광고주 500여개사 - 특이사항 : 통계청 국가승인통계 제423002호 - 제공사이트 : http://adstat.kobaco.co.kr - 제공자료 : ཅ.3월 ~ 금월 월간보고서, ཎ~ད년 통계데이터 등 다. 방송통신광고비조사(KAER : Korea Advertising Expenditure Research) - 조사내용 : 연간 매체유형별/매체별/광고유형별 광고비 현황 - 조사대상 : 국내 매체사(방송사, 신문사, 온라인매체운용사 등) 2,000개사 - 특이사항 : 통계청 국가승인통계 제920021호 - 제공사이트 : http://adstat.kobaco.co.kr - 제공자료 : ཊ~ཐ년 통계데이터, 연례보고서 등 라. RACOI (방송콘텐츠 가치정보 분석지표) - 조사내용 : 방송콘텐츠에 대한 주/월간 인터넷반응(버즈) 및 시청률 - 조사대상 : 해당시기 방송된 30여개 채널의 오락/드라마/정보 장르 방송콘텐츠 - 특이사항 : 방송통신위원회 주관 조사 - 제공사이트 : https://www.racoi.or.kr - 제공자료 : 콘텐츠별 시청자버즈(게시글, 댓글, 동영상조회), 미디어버즈(뉴스, 동영상), 시청률 등
※ 자료문의 : 소비자행태조사(최지웅 대리, 02-731-7347), 광고경기전망지수(박진수 사원, 02-731-7416), 방송통신광고비조사(박진수 사원, 02-731-7416), RACOI(이윤미 차장, 02-731-7417) ※ 공공데이터 이용문의 : 김의영 차장(02-731-7474)
붙임 kobaco 미디어광고 공공데이터 소개자료 1부. 끝. |
(42601)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095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
COPYRIGHT (C) 2016 BY KEIMYUNG UNIVERSITY. ALL RIGHTS RESERVED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