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1년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추진하는 제5차 용역연구개발과제를 수행할 주관연구기관을
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「연구개발사업 관리규정(예규 제18호)」 제14조에 근거하여
다음과 같이 공모하오니 연구개발 관련기관 및 연구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랍니다.
2011년 9월 6일
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장 김 승 희
세부연구과제를 포함하여 3과제를 초과하여 신청할 수 없습니다.
한하여 발표평가를 실시합니다(발표평가 일정은 추후 공지).
※ 지원하고자하는 과제 RFP를 붙임에서 확인하시고 다음에 따라 신청하시기
바랍니다.
※ 연구관리시스템에 과제신청과 관련한 사항을 모두 입력․등록 후 등록된
자료를 출력하여 출력물을 포함한 신청서류 모두를 접수마감일까지 제출해야
과제신청이 완료되니, 반드시 서류제출 마감 일자 및 시간을 확인하시기 바랍
니다.
○ 관련 규정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접수 절차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.
가. 연구관리시스템 등록
1) 식약청 연구관리시스템(http://rnd.kfda.go.kr)에 접속하여 안내에 따라
필요한 사항을 입력․등록 후 접수증과 용역연구개발과제계획서(평가용
및 제출용)를 출력
○ 주의사항
① Windows XP가 설치된 PC로 인터넷 접수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.
(기타 OS는 지원되지 않습니다.)
② Windows XP SP2가 설치된 PC의 경우 조치사항 (접수증 출력 시 확인필수)
: [도구 → 인터넷 옵션 → 보안 → 사용자 지정수준 → ActiveX컨트롤 및
플러그인 서명 안 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항목]을 확인으로 변경
나. 서류제출
1) 접수마감 : 2011년 10월 5일 17:00시까지
2) 접수방법 :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(우편접수는 마감일 도착분까지 유효)
3) 제출서류
가) 접수증
나) 주관연구기관의 공문 1부
다) 용역연구개발과제계획서 총 10부
- 제출용 2부(원본 1부 포함)
- 평가용 8부
라) 발표용 PPT 출력물 8부 및 PPT 파일 (CD 혹은 USB 저장 제출)
마) 정책기반연구 분야 과제의 경우 평가용 용역연구개발과제계획서 및 발
표용 PPT 출력물은 5부씩 제출
○ 제출서류 중 용역연구개발과제계획서(평가용, 제출용)는 연구관리시스템에
업로드한 파일을 출력하여 제출하여야 하며, 접수증은 등록 절차를 완료
한 후 연구관리시스템에서 출력되는 출력물을 말함.(연구관리시스템 등록
내용과 제출물의 내용이 다를 경우 수정하여 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,
수정이 어려울 경우 과제 신청을 받지 않을 수 있음)
○과제별 평가방법은 [붙임 1]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○ 최종접수 결과 단일응모된 과제는 발표평가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.
○ 발표평가 과제의 경우 경쟁률 4 대1 이상일 때는 1단계 서면평가 후 상위
2과제에 한하여 발표평가를 실시합니다(발표평가 일정 및 장소는 추후
확정 공지).
○ 연구관리시스템(http://rnd.kfda.go.kr)에서 관련 서식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.
○ 제출용과 평가용의 편집방식이 다르므로 반드시 아래의 용역연구개발과제
계획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하신 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.



